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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에서 100% 지원하는 철거 지원금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폐업을 앞둔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갚지 않아도 되는 순수한 지원금이며, 많은 분들이 아직 잘 모르고 계셔서 중요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폐업 지원금, 점포철거비: 희망리턴 패키지

폐업 지원금, 점포 철거비 등의 희망리턴 패키지는 위기에 처한 소상공인들이 폐업 후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정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또는 임금 근로자로의 전환을 안정적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바로가기

 

지원대상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 공고일 기준 폐업을 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사업정리컨설팅·법률자문) 기폐업 소상공인의 경우, 폐업일이 ’19년1월1일 이후인 경우 지원 가능
(채무조정) 기폐업 소상공인의 경우, 폐업일 무관
(점포철거비지원) 기폐업 소상공인의 경우, 점포철거비지원사업 최초시행연도(’18년) 이후인 경우 지원 가능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사업자등록증(또는 폐업사실증명원)상 사업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소상공인
(철거신청)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채무조정) 위 자격요건을 갖춘 소상공인의 배우자 (단, 사업관련 채무에 한함)

 

지원 내용

  1. 직무 검사 및 심리치료: 소상공인의 심리적 안정을 돕습니다.
  2. 세무사 지원: 종합 소득세 및 부가가치세 신고를 지원합니다.
  3. 부동산 문제 해결: 폐업 예정 소상공인의 부동산 문제 해결을 돕습니다.
  4. 법률 자문 및 분쟁 해결: 법률 자문과 무조정을 통해 법적 분쟁을 중재합니다.

희망리턴 패키지 4가지 지원

  1. 원스톱 폐업 점포 철거: 점포 철거, 사업 정리 컨설팅, 법률 자문, 채무 조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합니다. 3.3 제곱미터당 13만 원씩 지원되며, 최대 250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2. 경영 개선: 경영 진단과 사업화 자금 지원을 통해 경영 위기 극복을 돕습니다.
  3. 재창업 지원: 재창업 교육과 컨설팅, 사업화 자금을 통해 재창업을 지원합니다.
  4. 재취업 지원: 폐업 후 재취업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찾도록 돕습니다.

신청 방법 및 서류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폐업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원스톱 폐업지원 메뉴를 선택 한 후, 우측 하단에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시행공고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지원자격, 제외요건, 제출서류 등을 사전에 꼭 확인하세요. 사업자 본인여부에 '본인'을 클릭, 희망리턴패키지 신청분야에 '점포철거비지원'을 선택합니다.

대표자의 인적사항을 적습니다. 업체주소와 연락처 등 필요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기재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완료'를 누르면 모든 작업이 끝나게 됩니다.

필요 서류: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 사업자 등록증, 폐업 증명서,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소상공인 증명서류, 임대차 계약서 등

자세한 내용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폐업지원금 지원자격 바로가기

추가 정보

  • 폐업 신고 후 취업 시: 4대 보장이 되는 기업에 취업하면 100만 원 추가 지원.
  • 재창업 시: 최대 2천만 원의 재창업 지원금(선발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리턴 패키지는 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폐업과 재기를 지원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많은 소상공인들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정보는 희망리턴 패키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장님들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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